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대만에서 AZ 백신 접종 30대 남성 혈전증 첫 발생

송고시간2021-06-03 10:52

댓글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대만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AZ)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부작용으로 꼽히는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TTS) 사례가 처음으로 확인됐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PG)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PG)

[홍소영 제작] 일러스트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은 뇌동맥, 관상동맥과 다리 심부정맥, 폐동맥에 주로 발생하는 일반적인 혈전증과 달리 백신 접종 후 4∼28일 사이 혈전이 잘 생성되지 않는 부위인 뇌정맥동과 내장정맥에 발생한다.

3일 연합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대만 보건당국은 전날 정례 브리핑에서 AZ 백신을 접종한 후 혈소판 감소증 혈전증 증상을 보인 30대 남성이 전문가 자문회의를 거쳐 TTS로 처음 확정됐다고 밝혔다.

천스중(陳時中) 위생부장(장관)은 해당 남성이 지난 12일 AZ 백신을 맞은 뒤 3일간 발열 등의 증상을 보였다고 밝혔다.

그는 이 남성이 19일부터 다시 미열과 두통 및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 병원을 찾았으며, 상태가 호전돼 일반 병실로 옮겨졌다고 전했다.

천스중 부장은 지난달 말까지 AZ 백신을 46만1천647명이 접종한 가운데 처음 발생한 TTS 사례라고 설명했다.

보건당국은 AZ 백신 접종 후 4주 내 심각한 두통, 시력 변화, 복통, 호흡 곤란, 다리 부기, 접종 부위가 아닌 곳에 멍이나 출혈이 생기면 신속히 병원을 방문하라고 권고했다.

대만에서는 전날까지 코로나19 확진자 9천389명, 사망자 149명이 각각 나왔다.

2일까지 대만 내 코로나19 환자 수치
2일까지 대만 내 코로나19 환자 수치

[대만 질병관제서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jinbi100@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