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유승민 "이재명 기본소득은 소주성 버전2…사기성 포퓰리즘"

송고시간2021-06-03 14:46

댓글

與 전국민 재난지원금 추진에 "표 매수…대선서 전쟁 치르겠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 유승민 전 의원은 3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기본소득' 공약에 대해 "성장도 아니고 복지도 아닌 사기성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SNS에서 "문재인 정부가 소득주도성장으로 경제를 망쳐놓더니, 이 지사는 소주성 v.(버전)2인 기본소득으로 경제를 망치려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여권의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추진 움직임에 대해서는 "대선이 다가오자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또다시 끄집어내는 것도 사기성 포퓰리즘으로 표를 매수하는 것"이라며 "다음 대선에서 나는 사기성 포퓰리즘과 전쟁을 치르겠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이 지사의 '기본소득'에 맞서는 대안으로 최근 자신이 제안한 '공정소득'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고소득자는 세금만 내고, 저소득자는 혜택만 보는 정책이 1인1표의 민주주의 국가에서 가능하겠느냐'는 이 지사의 공정소득 관련 발언을 인용, "민주주의 국가들은 사회복지를 위해 이미 다 그렇게 하고 있다. 이 쉬운 팩트를 이 지사만 몰랐다는 말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는 "공정소득의 원리는 단순하고 분명하다. 고소득층은 세금을 내고 저소득층은 보조금을 받는 것이다. 이는 사회복지의 원칙이고 상식"이라고 쏘아붙였다.

id@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