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파주시, 백신접종 고령층 대상 406개 경로당 재개방

송고시간2021-06-05 11:01

댓글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7일부터 경로당 406곳의 운영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일상 찾은 경로당
일상 찾은 경로당

[연합뉴스 자료사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후 항체 형성 기간인 2주가 지난 어르신들은 이날부터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다.

시의 이런 결정은 지난달 2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발표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의 일상 회복 지원방안에 적극 협조하고 작년 12월부터 지속된 경로당 휴관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파주시는 재개에 따른 감염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경로당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각 읍·면·동은 경로당 시설을 자체 점검하고 있으며 재개 준비를 마친 경로당은 순차적으로 운영을 재개한다.

백신 접종을 마친 어르신들은 질병관리청 앱(Coov)을 활용하거나 접종 증명서를 출력해 감염관리책임자인 경로당 회장의 확인 후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다.

접종이 확인된 어르신들은 요가, 장기 등의 여가활동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지만,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 주기적으로 환기하는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각 경로당의 모든 회원이 2차 접종을 완료하기 전까지는 경로당 내부에서 음식을 먹을 수 없다.

경로당 운영시간은 오후 1∼5시까지 제한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장기화한 코로나19 상황으로 사회와 단절돼 고립·우울감을 겪는 어르신들이 백신접종을 마친 후 평범한 일상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ns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