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제주컨벤션센터 학술대회서 5명 확진…"접촉 직원 모두 음성"

송고시간2021-06-11 17:17

댓글

지난 9일부터 발생 방역 및 진단검사·11일 다른 5명 신규 확진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지난 3∼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코로나19 확진자 연일 발생 (CG)
코로나19 확진자 연일 발생 (CG)

[연합뉴스TV 제공]

제주도는 지난 3∼4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춘계 공동 학술대회 참석자 중 5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들 학술대회 참가 확진자 5명은 학술대회를 끝내고 수도권과 대전 등으로 돌아간 후 양성 판정을 받았다.

도는 이들 학술대회 참가 확진자 5명 모두가 다른 지역 확진자의 접촉자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도는 지난 9일 최초 확진자 발생 사실을 인지한 직후 행사가 개최됐던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행사 동선을 확인하는 역학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학술대회는 참가자는 진행요원을 포함해 약 470명이며 행사 참석자 중 제주도민은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이들 확진자 5명이 같은 기간 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카페스타' 박람회 행사장에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도는 현재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내 식당을 비롯해 학술대회 동선으로 확인된 장소에 대해 모두 방역소독 조치를 완료했다.

또 도는 현장 조사를 통해 시설 대관 등의 업무 관련 직원 22명을 접촉자로 분류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진행했으며, 이들 22명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와 함께 도는 11일 오후 5시까지 확진자 가족 및 지인 접촉자 5명이 신규 코로나19에 확진됐다고 전했다.

kos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