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문대통령-스가 총리 부부, G7 정상회의 만찬장서 1분 대면"

송고시간2021-06-13 14:33

댓글

日민영방송, 촬영 동영상 공개…문대통령, 먼저 다가가 인사

(도쿄=연합뉴스) 김호준 특파원 = 영국 콘월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문재인 대통령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12일(이하 현지시간) 만찬장에서 1분 정도 대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 민영 방송사 뉴스네트워크인 ANN은 G7 정상회의 이틀째 회의가 끝나고 영국의 보리스 존슨 총리 부부가 주최한 만찬행사에서 문 대통령과 스가 총리가 인사하는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문대통령-스가 총리 부부 1분 동안 대면
문대통령-스가 총리 부부 1분 동안 대면

[ANN이 단독 촬영한 동영상 보도하는 TV아사히 계열 인터넷 매체 아베마타임스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동영상을 보면 문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를 손짓으로 불러 함께 스가 총리 부부에게 다가갔다.

문 대통령이 김 여사를 소개하자 스가 총리는 고개 숙여 인사했고, 문 대통령도 스가 총리의 부인 마리코 여사에게 고개 숙여 인사했다.

ANN에 따르면 한일 정상 부부는 1분 정도 대면했고, 스가 총리가 떠난 뒤에도 문 대통령 부부와 마리코 여사는 대화를 계속했다.

이에 앞서 문 대통령과 스가 총리는 이날 G7 정상회의가 열린 회의장에서도 간단한 인사를 나눴다.

한일 정상은 지난 11일 개막한 이번 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적어도 2번 조우한 셈이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G7 확대 정상회의 1세션이 개최되기 전 카비스 베이 호텔에서 스가 총리와 조우해 서로 반갑다고 인사를 건넸다"며 한일 정상의 만남 사실을 공개한 바 있다.

스가 총리를 수행 중인 오카다 나오키(岡田直樹) 관방부(副)장관도 기자단에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이 스가 총리에게 다가와 아주 짧은 시간 간단한 인사를 나눈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고 NHK는 전했다.

문 대통령이 지난해 9월 취임한 스가 총리와 대면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면에 앞서 문 대통령과 스가 총리는 전화 또는 화상회의를 통해 소통한 바 있다.

hojun@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