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안산시 '환경교육도시' 선포…26개 실천방안 제시

송고시간2021-06-16 09:50

댓글

(안산=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16일 시청에서 윤화섭 시장과 각 분야 활동가,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 도시라는 가치 창출을 위한 '환경교육도시' 비전 선포식을 했다.

안산시청
안산시청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환경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앞으로 5년간 60억원을 들여 4개 분야 26개 실천방안을 실행할 계획이다.

4개 분야는 ▲ 환경교육 추진기반 구축 ▲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 사회환경교육 강화 ▲ 환경교육 협력체계 확대 등이다.

구체적 실천방안으로는 먼저 환경교육 추진기반 구축을 위해 ▲ 안산형 지역환경 교육센터 운영 등 제도적 기반 확대 ▲ 지역특화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서는 ▲ 유아부터 초·중·고교 전 과정에 필요한 환경교육 지원 강화 ▲ 미래 세대의 환경학습권 보장을 위한 학교 환경교육 운영체계 구축에 나서기로 했다.

또 사회 환경교육 강화를 위해 ▲ 기업·상호문화·공무원 등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 마련 ▲ 플라스틱 제로마을 등을 조성하고, 환경교육 협력체계 확대를 위해서는 ▲ 시민사회·기업·학교 간 소통 활성화 ▲ 시민들이 참여하는 통합형 지속 가능 발전 정책마켓 운영 등을 추진한다.

윤화섭 시장은 "환경교육도시는 환경문제에 국한하지 않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그리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초석을 놓는 것"이라며 "첨단산업도시 안산이 전국에서 가장 삶의 질이 높은 환경교육도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wan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