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전사자 유해발굴 장병들 고마워요"…이랜드월드, 내의 기부

송고시간2021-06-17 08:47

댓글
스파오(SPAO)
스파오(SPAO)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6·25 전사자 유해 발굴을 위해 땀 흘리는 장병들께 감사드려요."

국방부는 17일 (주)이랜드월드(대표이사 최운식)의 패션 브랜드 'SPAO'와 함께 육군 제5보병사단(이하 5사단) 장병을 위한 기부 물품 전달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SPAO는 5사단에 기능성 냉감내의 1만 벌을 기부했다. 작년 육군 21사단에 기능성 발열내의 1만 벌을 기부한 데 이은 두 번째 위문품이다.

SPAO의 광고모델인 가수 '브레이브걸스'의 이름으로 물품이 전달됐다. 브레이브걸스는 무명 시절 오랫동안 국방TV '위문열차' 공연 등으로 군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군통령'이라는 별칭이 붙은 그룹이다.

국방부는 "지난해 국군의 날을 계기로 SPAO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고 장병 응원 물품을 기부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중부 최전선을 방어하는 부대인 5사단은 2019년부터 비무장지대(DMZ) 백마고지와 화살머리고지 일대에서 6·25 전사자 유해 발굴 작업을 하고 있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국군 장병을 응원하는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도록 연중 기업 협업, 온라인 콘텐츠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국민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hreek@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