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7월에 AZ-화이자-모더나-얀센 4종류 백신 약 1천만회분 도입

송고시간2021-06-17 14:45

댓글

모더나 백신 두번째 물량 5만6천회분은 이달 말 도착 예정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인 가운데 7월에는 약 1천만회분의 백신이 국내에 들어온다.

17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다음 달에만 아스트라제네카(AZ), 화이자, 모더나, 얀센 등 총 4개 종류의 백신 1천만회분 가량이 도입될 예정이다.

우선 얀센과 개별 계약한 물량(총 600만회분) 가운데 초도 물량 10만회분이 7월에 도착한다.

나머지 백신은 구체적으로 언제, 얼마만큼 들어오는지 확정되지 않았다.

추진단은 "올해 3분기(7∼9월)에 들어오기로 돼 있는 백신은 총 8천만회 분"이라며 "백신별 세부적인 공급 일정은 제약사와 협의되는 대로 공개 가능한 범위에서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별개로 모더나 백신 추가 물량은 이달 국내에 반입된다.

모더나와 계약한 물량(4천만회) 가운데 2차분 5만6천회분이 이달 말 도입된다. 앞서 들어 온 초도물량 5만5천회분은 상급종합병원 소속 30세 미만 보건의료인 등의 접종에 활용되고 있다.

백신 공동구매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로부터 받기로 돼 있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83만5천회분은 이달 말에 들어올 예정이었으나, 7월 이후로 일정이 조정됐다.

추진단은 "코백스에서 '전 세계적인 백신 부족 상황에서 3월 이후 백신을 공급받지 못한 국가에 대한 우선 배정 필요성, 신규 제조소 승인 소요 기간 등에 따라 국가별 공급 일정을 변경한다'고 알려왔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정부가 확보한 백신 물량은 총 1억9천300만회(1억명)분이다.

이날 기준으로 약 1천726만회분의 백신이 도입됐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얀센 등 4가지 종류의 백신이 접종 현장에서 쓰이고 있다.

7월에 AZ-화이자-모더나-얀센 4종류 백신 약 1천만회분 도입 - 2

ye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