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돌봄노조 "돌봄전담사 전일제 전환하고 돌봄 대책 재논의해야"

송고시간2021-06-19 13:39

댓글
공적 돌봄 강화하라!
공적 돌봄 강화하라!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19일 오전 서울 광화문 앞에서 민주노총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서울지부 관계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공적 돌봄 강화와 돌봄전담사 처우개선 등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1.6.19 uwg806@yna.co.kr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는 19일 "돌봄 전담사들을 상시 전일제로 전환하고 교육부의 돌봄 대책 초안을 전면 재논의하라"고 촉구했다.

초등 돌봄 전담사들로 구성된 전국교육공무직본부는 이날 정부세종청사, 서울 광화문 앞, 경기 수원역 광장 등 전국 각지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노조는 "최근 확인한 교육부의 돌봄 대책 검토 초안을 보면 돌봄 전담사의 근무 여건 개선은 없이 책임과 헌신, 업무만 떠맡기고자 한다"며 "아이 한 명 한 명에게 집중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노조는 구체적으로 "학교 돌봄 안정을 위해 돌봄 전담사들을 상시 전일제로 전환하는 대책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노조는 "교육부의 초안이 재논의 없이 그대로 발표된다면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강력한 돌봄 파업에 임할 것"이라며 "하루 돌봄 파업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porqu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