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강원교육청 '모두를 위한 교육 11주년' 기념행사 비대면 개최

송고시간2021-07-01 11:03

댓글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연합뉴스 자료사진]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도교육청은 1일 민병희 교육감 취임 11주년을 맞아 '모두를 위한 교육 11년·함께 걸어갈 내일' 기념행사를 비대면으로 열었다.

이날 행사는 기념 영상 상영, 교육감과 함께 하는 이야기 마당, 강원교육 비전 2030 발표 등 순서로 진행됐다.

기념 영상에는 친환경 급식 지원, 고교평준화, 행복교육지구, 강원진로교육원 개원, 강원에듀버스 운영, 학교시설 감성화 사업, 공립형 초·중·고 대안학교, 한글·수학·영어 책임교육제 등 민 교육감 임기 11년간의 성과를 담았다.

이어 민 교육감은 재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람과 임기 내 이루고 싶은 일, 10년 뒤 강원 교육의 모습에 대한 바람 등 강원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했다.

또 강원교육의 미래를 그린 '강원교육 비전 2030'을 발표하며 교육의 핵심 가치를 '배움의 기쁨, 살아갈 힘, 모두의 성공'으로 제안하고 '시민교육, 고교혁신, 마을교육, 임용인사, 작은학교, 학교자치' 등 다양한 분과 활동 중심의 교육상을 제시했다.

민병희 교육감은 "남은 임기 동안 학습·정서 종합 지원 등 교육정책을 학교 현장에 안착시키고, 올 하반기에는 강원교육 비전 2030을 완성해 함께 걸어갈 내일을 그려내 보이겠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