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경기시장군수협의회, '수도권에 백신 우선 접종' 건의키로

송고시간2021-07-13 17:27

댓글

(오산=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13일 비대면 정기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수도권에 우선 접종하도록 관계 부처에 건의하기로 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비대면 정기회의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비대면 정기회의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협의회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4단계가 적용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할 때 수도권에 백신 접종 기회가 우선 배정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곽상욱 협의회장(오산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는 수도권과 1단계가 적용되는 비수도권 지역이 동일한 기준으로 백신 접종 기회를 얻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인구 대비 확진자 비율이나 인구밀도 등을 고려해 수도권에 백신을 우선 배정할 것을 관계부처에 긴급 건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협의회는 정기회의를 마친 뒤 '기초자치단체와 LH 간 지역 상생방안 마련을 위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LH가 시행하는 사업구역이 있는 도내 15개 시·군은 공동성명을 통해 ▲ 상설 협의 채널 구축 ▲ 택지개발 시 투명한 원가 공개 ▲ 공공시설물 인계 시 합동점검 지적사항 신속 조치 ▲ 갈등 해결을 위한 국토교통부 산하 지역발전사업조정심의위(가칭) 설치 등을 국토부와 LH 등에 요구했다.

협의회 관계자는 "LH가 시행하는 사업과 관련해 일부 지자체에서 애로사항을 개별적으로 해결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있어 협의회 차원에서 공동 대응하기로 한 것"이라며 "향후 국토부 장관,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LH 사장 등을 만나 요구사항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oal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