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SKT, 인공지능 기술·노하우 국내 대학교에 제공한다

송고시간2021-07-14 10:09

댓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자사 인공지능(AI) 전문가의 기술 이론과 실무 노하우를 담은 강의를 대학교 수업과 연계하는 'SKT AI 커리큘럼'을 희망 대학을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2017년 시작해 올해 5년째인 SKT AI 커리큘럼은 음성인식, 자연어 이해, 음성합성 등 음성 기반의 AI 기술을 중심으로, 지식 기술, 추천 기술, 대화형 언어 모델, 컴퓨터 비전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SKT에서 근무하는 AI 전문가들이 기본 기술 이론부터 최신 알고리즘, 실제 AI 서비스 개발 사례까지 강의한다.

이에 앞서 이달 13일에는 전국 20여개 대학을 대상으로 SKT AI 커리큘럼을 소개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열었다.

SKT는 참여 희망 학교를 위해 8월 말까지 온라인으로 상담하고 접수할 계획이다.

SKT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은 "SKT는 AI 인재 양성이 학교와 기업 공동의 과제라는 책임의식을 갖고 대학생들의 개발 역량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SKT, AI 온라인 강의 희망 대학교에 제공
SKT, AI 온라인 강의 희망 대학교에 제공

(서울=연합뉴스) SK텔레콤이 자사 AI 전문가들의 실무 경험이 담긴 강의를 대학교 수업과 연계하는 'SKT AI 커리큘럼'을 희망 대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대학교 교수진에 'SKT AI 커리큘럼'을 소개하는 SK텔레콤 정영배 역량혁신팀장. 2021.7.14 [SK텔레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jos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