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다음 언팩 언제야?"물으니 모스부호로 8월11일 답한 삼성빅스비

송고시간2021-07-20 16:11

댓글

언팩 공개 제품 질문에는 "사각사각"…S펜 지원 힌트

빅스비 모스부호
빅스비 모스부호

[촬영 정윤주.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8월 11일로 알려졌지만, 공식 일정은 공개하지 않은 삼성전자의 하반기 언팩(공개) 날짜가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를 통해 확인됐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빅스비를 실행하고 "다음 언팩 날짜는 언제야?"라고 물으면 빅스비는 "지금 나오는 소리에 귀 기울여보세요"라고 답한 뒤 모스부호를 들려준다.

이 모스부호를 해석하면 8월 11일이라는 답이 나온다.

빅스비는 다음 언팩에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Z폴드3에 관한 힌트도 제공한다.

빅스비에게 "다음 언팩에서 공개되는 제품은 뭐야?"라고 물으면 빅스비는 "지금 나오는 소리를 잘 들어보세요"라고 운을 띄운 뒤 '사각사각'하며 종이에 펜을 쓰는 소리를 들려준다.

이는 갤럭시Z폴드3에 지원될 것으로 예상되는 'S펜 프로'를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이처럼 언팩 전에 AI 비서인 빅스비를 활용해 언팩 공개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통상 글로벌 미디어나 파트너사에 공식 초청장을 보내 언팩 정보를 제공해왔다.

공식 초청장 외에는 별도로 공개 제품을 알리거나 관련 사양을 공개하지 않는다.

이런 삼성전자의 행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공식 행사 전에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언팩일정과 공개 제품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다음 달 열리는 온라인 언팩에서는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갤럭시워치4, 갤럭시버즈2 등 모델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jungl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