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미국 JD파워 평가 휩쓴 한국 가전…삼성 역대 최다 수상

송고시간2021-07-23 13:10

댓글

삼성 9개 부문 1위로 종합 우승…LG는 2개 부문 1위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미국 유력 시장조사기관인 JD파워가 실시하는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올해도 부문별 1위를 모두 휩쓸었다.

특히 삼성전자는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성조기 에디션'으로 미국 공략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성조기 에디션'으로 미국 공략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23일 JD파워가 발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버 더 레인지, 쿡탑, 월 오븐, 식기세척기, 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등 9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8개 부문 1위) 이어 올해도 연속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프리미엄 냉장고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해 소비자 맞춤형 디자인과 기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프리스탠딩 레인지, 일반 냉장고 등 2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식기세척기, 프렌치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자동세탁기, 쿡탑, 월 오븐 등 다른 부문에서도 상위권에 들었다.

1968년 설립된 JD파워는 매년 자동차, 생활가전, 헬스케어 등 분야에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하고 있다. 생활가전은 소비자 수천명을 대상으로 성능, 가격, 디자인,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결과를 공개한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 가전이 차별화한 디자인과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을 앞세운 선도 제품으로 세계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