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의회소식] 제주도의회, 제15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쾌거

송고시간2021-07-23 14:35

댓글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의회가 23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15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기관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전경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도의회는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도민권익 증진을 위한 입법 활동과 의정 혁신과제를 발굴·추진하는 등 계속해서 변화를 시도해왔다.

또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제주4·3특별법) 개정안 처리를 위한 활동 전개, 제주 제2공항 갈등 해소 특별위원회 운영 등을 통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선도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개인 부문에서는 이상봉 제주도의원이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대규모 개발 사업장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1년 넘게 이끌며 89건의 시정·권고 조치를 도출하는 등 '외지자본 중심'에서 '도민 상생 중심'으로 개발사업 패러다임을 전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은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돼 더욱 뜻깊고, 도민 행복 증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 준 동료 의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지난 2007년부터 전국 기초·광역지방의회를 대상으로 의회조직 활동의 총체적 성과와 지역발전,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적을 심사해 주는 상으로 올해 15회째를 맞고 있다.

bjc@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