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포스코건설, 기업시민보고서 발간…ESG 경영성과 담아

송고시간2021-07-25 09:57

댓글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0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룹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을 바탕으로 진행한 다양한 경영 성과를 보고서에 담았다고 포스코건설은 소개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건설업계 최초로 수립한 중장기 탄소 감축 로드맵과 저탄소 비즈니스 전략, 외부 전문가와 고객, 협력사, 임직원으로 구성한 탄소중립 협의체 신설 등 노력을 담았다.

사회 분야에서는 안전한 건설 현장을 만들기 위한 스마트 안전 솔루션 기술과 적용사례를 소개하고,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기업시민·ESG 관련 의사결정을 위한 '기업시민 카운슬' 강화, ESG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과 ESG 채권 발행 등 내용을 수록했다.

ESG 중점 추진 영역과 중장기 관리 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글로벌 표준 정보공개 가이드라인에 따라 관련 지표를 보고서에 공개했다.

한성희 사장은 발간사에서 "신규 석탄 화력 발전 참여 중단 등 환경과 미래가치를 고려하는 사업전략과 포트폴리오 운영을 본격화하고, 재해 없는 일터 만들기. ESG 구매관리 체계 확립 등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의 2020 기업시민보고서 표지
포스코건설의 2020 기업시민보고서 표지

[포스코건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kkim@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