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文정부 靑자치비서관 출신 3명, 모두 이재명 캠프로

송고시간2021-07-25 13:33

댓글

나소열·민형배·김우영…송재호 前균형발전위원장까지

광주에서 기자간담회 갖는 이재명 지사
광주에서 기자간담회 갖는 이재명 지사

(광주=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5일 광주 서구 치평동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1.7.25 iso64@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문재인 정부에서 자치분권 분야 업무를 맡았던 청와대 참모 출신들이 이재명 경기지사 대선캠프에 합류했다고 캠프 측이 25일 밝혔다.

이 지사측 '열린캠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1대 청와대 자치분권비서관을 지낸 나소열 전 충남 정무부지사와 2·3대 자치발전비서관을 역임한 민형배 의원·김우영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순차 합류함에 따라 '자치분권분야 어벤져스'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전했다.

나 전 충남부지사는 충남 캠프 총괄 역할을 맡고 민 의원은 캠프 전략기획위원장으로, 김 전 정무부시장은 정무특보단장으로 임명됐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을 대거 기용함으로써 친문 표심을 공략하려는 의도도 엿보인다.

아울러 캠프 측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출신의 송재호 의원이 제주 선대본부장으로 선임됐다고도 밝혔다.

캠프 관계자는 "원래 양승조 캠프에 있었던 나소열 전 충남부지사가 지난주 가장 늦게 합류했다"며 "이재명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뒤를 이어 진정한 자치분권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말했다.

rbqls1202@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