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당국 "모더나 백신 생산차질…7월 말 공급 예정분 8월에 공급"

송고시간2021-07-27 14:38

댓글

"8월 공급물량은 예정대로…7월 공급 물량과 제조소 달라"

55~59세 백신 접종
55~59세 백신 접종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이달 말 국내에 공급될 예정이었던 모더나사(社)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내달 들어온다.

내달 공급될 모더나 백신 물량은 예정대로 공급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하 추진단)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모더나사에 따르면 7월 말 공급 예정 물량 일정이 8월로 조정됐다"며 "7월 물량에 대해서는 제약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공급 일정을 확정하고 공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신속히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진단은 이어 "최근 모더나사 측에서 당초 7월 공급 예정이던 백신 물량이 생산 차질 문제로 공급 일정 조정이 불가피함을 통보했다"며 "이에 따라 세부 일정 등을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추진단은 또 "8월 공급은 7월 공급 물량과 제조소가 달라 당초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임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보건당국은 모더나 백신 7∼8월 공급 일정과 관련해 지난 23일 오후 모더나로부터 '생산 관련 이슈가 있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일각에서는 모더나 백신 국내 공급 일정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정부는 모더나와 4천만회(2천만명)분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상태로, 이 백신이 적기에 공급되지 않으면 50대 접종 백신 변경에 이어 또 다른 하반기 접종계획의 추가 조정도 불가피하다.

sun@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