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교직원 헌혈 캠페인

송고시간2021-07-29 16:10

댓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교직원 헌혈 캠페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교직원 헌혈 캠페인

(원주=연합뉴스)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교직원들이 29일 병원 내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 헌혈 버스에서 헌혈하고 있다. 2021.7.29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교직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헌혈 인구 감소와 혈액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적극적으로 나섰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29일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 헌혈 버스를 이용해 교직원 대상 헌혈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 첫날인 이날 교직원 55명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100명 이상이 동참 의사를 밝혔다.

1호로 참여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혈액은행 전문의 이종한 교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자발적인 헌혈에 동참해주는 교직원 및 참여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이 적정한 치료를 받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병원 내 헌혈 버스에서 진행되며, 교직원뿐만 아니라 헌혈을 희망하는 내원객 및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은 오는 8월 3일과 5일 등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향후 혈액 수급 상황을 고려해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kimyi@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