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국민지원금 잡아라"…편의점, 추석과 연계 할인·증정행사

송고시간2021-08-04 08:30

댓글
편의점 업계(CG)
편의점 업계(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가운데 하나인 편의점들이 이 지원금을 끌어들이기 위한 할인·증정 행사에 나선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들은 정부가 국민 약 88%에 지급할 예정인 1인당 25만원의 국민지원금을 겨냥해 상품과 마케팅 기획을 하고 있다.

GS25는 국민지원금이 추석 전에 지급되는 점을 감안해 추석 선물과 연계한 행사를 검토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한우나 과일 세트 등 추석 때 많이 찾는 상품을 국민지원금으로 구매 시 할인하거나 상품을 덤으로 얹어주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U는 지난해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매출 추이를 분석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물량을 확보하고 할인이나 증정 행사도 준비할 계획이다.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 안내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 안내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마트24와 세븐일레븐은 장보기 상품을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검토 중이다.

대형마트 대신 국민지원금을 쓸 수 있는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서다.

지난해 5월 재난지원금이 지급됐을 때 편의점에서 와인, 양주, 남성 면도기, 고급 아이스크림 등 상대적으로 고가 상품 매출이 호조를 보이기도 했다.

이마트24는 "이런 점을 고려해 다양한 금액대의 와인과 칵테일을 할인가로 선보이고 샤인머스캣 할인 이벤트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ucid@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