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삼성 드럼세탁기, 미국 소비자 매체 '환상적 세탁기' 선정

송고시간2021-08-22 07:00

댓글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삼성전자[005930] 드럼세탁기가 미국 소비자 매체 '굿 하우스 키핑(Good Housekeeping)'으로부터 '환상적인 드럼 세탁기(Fantastic Front-Loade)'라는 호평을 받았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 드럼세탁기(모델명 WF50A8800AV)는 굿 하우스 키핑이 주관한 '2021 클리닝 어워드(Cleaning Awards)'에서 환상적인 드럼세탁기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는 '그랑데 세탁기 AI'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삼성 드럼세탁기, 미국 굿 하우스 키핑 선정 '환상적 드럼 세탁기'
삼성 드럼세탁기, 미국 굿 하우스 키핑 선정 '환상적 드럼 세탁기'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드럼세탁기는 세탁물의 무게에 따라 적정량의 세제와 물을 자동으로 투입하는 '옵티워시', 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기억해 자주 쓰는 코스를 제안하는 '스마트 다이얼' 등 소비자 맞춤형 인공 지능(AI) 기반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건조기와 위아래로 직렬 설치하면 세탁기의 조작 패널을 통해 건조기 제어까지 가능해 건조기 조작부에 손이 닿지 않는 사용자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컨트롤'이 적용됐다. 이 기능은 국내에서도 '올인원 컨트롤'이라는 이름으로 도입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 기능 외에도 기본 세척력과 25개 세탁 코스를 제공하는 편의성, 자주 손이 닿는 조작부와 세제함 등에 항균 소재를 적용한 '클린가드' 등이 장점으로 꼽혔다.

아울러 이 제품은 미국 환경청의 에너지 고효율 인증인 '에너지 스타'를 취득했다.

삼성전자 측은 "AI 기반 세탁기로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