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인천공항, 'ACI 고객경험인증' 세계 최초 4단계 획득

송고시간2021-09-09 11:47

댓글
4단계 인증패 받는 인천공항공사
4단계 인증패 받는 인천공항공사

8일(현지시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으로 열린 '국제공항협의회(ACI) 고객경험 글로벌 써밋(Customer Experience Global Summit)'에서 인천공항공사 조종호 고객경험혁신팀장(가운데)이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의 현재 최고단계에 해당하는 4단계 인증패 수상 후 루이스 펠리페 ACI 사무총장(왼쪽) 및 후안 카를로스 살라자르 ICAO 사무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종도=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이 '국제공항협의회(ACI) 고객경험 글로벌 써밋'에서 고객경험인증제 4단계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고객경험인증제는 ACI가 2019년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세계 공항의 고객 이해, 전략, 서비스 혁신 등 8개 영역을 평가한다. 인천공항을 비롯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16곳, 유럽 10곳, 미주 14곳 등 46개 공항이 참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인천공항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높아진 기대 수준에 맞는 서비스 가치 제공 노력을 인정받아 전 세계 공항 중 최초로 4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공사는 전했다.

공사는 이번 4단계 인증을 바탕으로 내년까지 최고단계인 고객 경험 5단계 인증 획득을 위해 노력하면서 ACI와 긴밀히 협력해 글로벌 공항 산업 서비스의 표준을 세우고, 저개발 국가 공항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공사 김경욱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ASQ)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인천공항의 세계적인 공항 운영 노하우를 세계 무대에서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고객 가치와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글로벌 공항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