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김총리 "추석前 접종·검사 받아달라…어려우면 만남 미루길"

송고시간2021-09-14 08:43

댓글

"금주중 백신 1차 접종률 70% 달성 확실시"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 주재하는 김부겸 총리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 주재하는 김부겸 총리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1.9.14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는 14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사전에 예방접종이나 진단검사를 꼭 받고 어려울 경우에는 만남을 미뤄달라"고 말했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라도 최소한의 이동과 모임을 당부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에 대해 "5주 연속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최근에는 하루 평균 확진자의 80% 가까이가 수도권에서 나오고 있다"고 우려했다.

김 총리는 또 원룸 보증금을 빼 직원 월급을 챙겨주고 세상을 떠난 자영업자의 사연을 소개하며 "참으로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다음 달부터 이러한 인내와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려면 추석 연휴 기간의 방역이 매우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는 "어제 백신 1차 접종률이 66%를 넘었다. 이번 주 중으로 70% 달성이 확실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이 늘며 이상 반응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다"며 "보상대책 개선 등 대책을 강화하고 있지만, 현장에서 잘 응대하는 것도 중요하다. 질병관리청은 지자체와 함께 예상치 못한 증상을 호소하며 불안해하시는 접종자들에게 행동 요령과 필요한 정보를 상세히 설명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chomj@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