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조용기 목사 빈소에 여야 대권주자 발길 줄 이어

송고시간2021-09-15 17:40

댓글
고 조용기 목사 조문하는 이재명
고 조용기 목사 조문하는 이재명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5일 서울 여의도 순복음교회에 마련된 고 조용기 목사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2021.9.15 [국민일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설승은 기자 = 고(故) 조용기 목사의 조문이 시작된 15일 빈소가 마련된 서울 여의도 순복음교회에는 여야 대권주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더불어민주당 선두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이날 오전 일찍 조문했다.

이 지사는 방명록에 "주님의 품 안에서 안식하시길 기도드립니다"라고 적고 고인을 추모했다.

경선 레이스에서 중도 하차한 정세균 전 총리도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방명록에 "큰 지도자를 잃은 슬픔이 너무 큽니다"라며 "천국에서도 국민을 위해 기도해주시옵소서"라고 적었다.

이날 오후 2시에 열린 본회의에서 의원직 사직안이 처리된 이낙연 전 대표는 오후 5시께 조문했다. 그는 방명록에 "목사님, 하늘나라에서도 기도해주세요"라고 적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도 오후 빈소 방문을 마쳤다.

윤 전 총장은 기자들과 만나 "오랜 세월 나라가 어려움이 많을 때도 국민께 위로와 용기와 희망을 주셨던 목사님의 편안한 안식을 기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준표 의원도 빈소를 찾아 방명록에 '편안하게 가십시오. 하나님 곁으로'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고 조용기 목사 조문하는 유승민
고 조용기 목사 조문하는 유승민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15일 서울 여의도 순복음교회에 마련된 고 조용기 목사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2021.9.15 [국민일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유승민 전 의원은 오전에 조문을 마친 뒤 "대한민국 기독교를 이끈 영적인 지도자 한 분을 떠나보내게 돼 가슴 아프다"면서 "하나님 품속에서 영면하시기를 기도 드린다"고 했다.

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도 빈소를 찾아 고인을 추모했다.

kjpark@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