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尹 보육공약 발표…만5세 전면무상보육·육아휴직 확대

송고시간2021-09-15 17:24

댓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

[국회사진기자단]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선 캠프는 15일 만 5세 대상 전면무상보육 실시 등을 골자로 한 보육 공약을 발표했다.

캠프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유보통합 1단계의 일환으로 만 5세 대상 전면무상보육을 실시해 누리과정을 고도화하고, 민간어린이집 서비스의 수준과 처우를 개선하겠다는 공약을 마련했다.

민간어린이집은 1단계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수준으로, 2단계에서 공립유치원 수준으로 서비스 수준을 올리겠다는 게 윤 전 총장의 계획이다.

보육교사를 추가로 배치해 어린이집 교사 한 명이 돌봐야 하는 어린이 수를 줄이고 보육의 질을 높인다는 방안도 공약에 포함됐다.

윤 전 총장 캠프는 일하는 부모의 육아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부모가 각각 1년 반씩 총 3년간 육아휴직을 쓸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약에는 출생부터 초등학생 시기까지를 총괄하는 '우리아이돌봄 통합플랫폼' 구상도 담겼다.

어린이집·유치원 통합정보공시, 아이돌봄서비스, 방과후 학교 포털, 우리동네 키움포털 등 모든 유형의 돌봄서비스 플랫폼을 통합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윤 전 총장 캠프는 이 같은 빅데이터 구축을 통해 지역별 돌봄서비스 공급을 수요에 맞춰 조정하는 피드백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kjpark@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