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전북 찾은 이낙연 "본선 경쟁력 있는 후보 뽑아달라"

송고시간2021-09-21 17:18

댓글
지지 모임 참석한 이낙연 후보
지지 모임 참석한 이낙연 후보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경선 후보가 추석인 21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ESG전북네트워크의 이 후보 지지 선언식에서 내빈 소개를 들으며 손뼉을 치고 있다. 2021.9.21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경선 후보는 21일 전북을 찾아 "본선 경쟁력 있는 후보를 뽑아달라"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전북 전주의 한 호텔에서 열린 ESG전북네트워크의 지지 선언식에서 "이번 경선에서는 내년 3월 9일 대통령 선거에서 이길 사람을 내놔야 한다"며 "저는 도덕성과 확장성, 미래성을 갖췄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본선에서 칼바람 검증이 들어와도 넘어지지 않고 지지세를 확장할 후보가 필요하다"면서 "저는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지 않으면서 정책적으로 실현 가능할 미래비전을 제시할 후보"라고 이재명 경기지사를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인사말 하는 이낙연 후보
인사말 하는 이낙연 후보

[촬영 : 김동철]

그러면서 "내일부터 전북지역 권리당원 투표가 시작되는데 민주당 경선의 대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만약 지금 판단이 어렵다면 시간을 갖고 결선투표까지 가도록 호남의 정신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이 후보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22일 전주 한옥마을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한 뒤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 비전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sollens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