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노벨경제학상 마이클 크레이머, 28일 KSP 콘퍼런스서 기조연설

송고시간2021-09-23 12:00

댓글
[2021 KSP 성과공유 콘퍼런스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2021 KSP 성과공유 콘퍼런스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2019년 노벨경제학상을 받은 마이클 크레이머 미국 시카고대 교수가 오는 28일 기획재정부가 주최하는 '2021 경제발전 경험 공유사업(KSP) 성과공유 콘퍼런스'에서 녹색·디지털 경제 시대의 지식 공유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크레이머 교수는 디지털 ·녹색 경제 전환의 변곡점을 맞은 현주소를 살피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협력과 포용적 성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국개발연구원(KDI)이 23일 밝혔다.

KSP 성과공유 콘퍼런스는 이달 28∼30일 3일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열린다. 기재부가 주최하고 KDI, 한국수출입은행, KOTRA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콘퍼런스 첫날에는 기조연설과 본 세션에 이어 녹색·디지털 유관 사업, K-방역 사업을 주제로 한 분과 세션이 진행된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아프리카 지역 KSP 성과 공유 세미나와 KSP 후속 연계 사업 및 향후 추진전략을 논의하는 세션이 각각 열린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홍장표 KDI 원장, 머티어스 코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사무총장, 마르코스 폰테스 브라질 과학기술혁신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콘퍼런스는 KDI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원하는 사람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KSP는 한국의 경제·사회 발전 경험과 지식을 국제사회와 공유함으로써 협력국의 발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moment@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