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수앱지스 "항암 신약후보 임상 1상서 안전성·유효성 확인"

송고시간2021-09-23 14:25

댓글
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계승현 기자 = 이수앱지스[086890]는 항암 신약후보 물질 'ISU104'(성분명 바레세타맙)의 두경부암 대상 임상 1상 시험 최종 결과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수앱지스는 ISU104를 단독투여 및 기존 항암제와 병용 투여한 집단 모두에서 약물제한독성(DLT)이 관찰되지 않았고, 치료를 중단할 수준의 약물 이상 반응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효능 측면에서는 지난해 7월 발표한 중간 결과 수준을 유지했다. 기존 항암제를 병용 투여한 집단 환자 11명 중 1명에서 병변이 전부 소실된 완전관해(CR), 3명에서 병변이 일부 소실된 부분관해(PR), 5명에서 병변 상태 유지가 확인돼 약물에 반응한 환자 비율을 의미하는 '질병조정률'이 81.8%였다.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분석도 구체적으로 공개됐다. 종양세포에서 EGFR, EGFR+ERBB3 혹은 EGFR+NRG1 전사체 비율이 높을수록 약물 투여에 따른 종양세포 크기 감소율과 치료 반응이 높았다. 치료에 따른 질환 반응을 의미하는 객관적 약물 반응(OR)을 보였던 환자 모두에게서 암 억제 단백질(TP53)의 변이가 있었던 점도 확인됐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향후 임상 2상은 바이오마커 분석을 바탕으로 ISU104의 효능을 보다 강화할 수 있는 방식으로 디자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상 1상 결과는 유럽종양학회 연례회의(ESMO 2021)에서 공개됐다.

ke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