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관광공사 '머드맥스' 영상 속 그 노래, 풀버전으로 들어볼까

송고시간2021-09-23 17:57

댓글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 2' 홍보 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 2' 홍보 영상

[하이어뮤직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최근 인기몰이 중인 한국 관광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 2' 속 힙합 음악을 풀 버전 음원으로 들을 수 있게 됐다.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H1GHR MUSIC)은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 2' 배경음악 6곡이 담긴 앨범을 지난 17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 2'는 밴드 이날치의 참여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를 잇는 한국관광공사의 새 한국 홍보영상 시리즈다.

지난 3일 유튜브에 시즌 2 동영상 8편이 공개됐는데 할리우드 영화 '매드맥스-분노의 도로'를 패러디한 이른바 '서산 머드맥스' 편 등이 크게 화제가 됐다.

시즌 1의 이날치가 판소리를 현대적 팝으로 풀어냈다면, 시즌 2 도시별 음악 제작에는 하이어뮤직이 참여해 전통 민요를 감각적인 힙합으로 재해석했다.

이번에 공개된 앨범에는 서울 2곡을 비롯해 강릉·양양, 서산, 대구, 순천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유튜브 영상에 1분 20초∼2분 길이로 공개됐던 음원을 전체 버전으로 들을 수 있다.

래퍼 pH-1은 민요 '사랑가'를 재해석한 '시티 러브'에서 세련된 래핑으로 서울을 표현했고, 강릉·양양 편의 '아임 서핀'을 부른 제이비는 부드러운 음색으로 '늴리리야'를 풀어냈다.

'옹헤야'를 새롭게 해석한 서산의 '머드맥스'는 우디고차일드의 미래지향적 랩과 EDM(일렉트로닉 댄스 음악)풍 비트가 강렬하게 귀를 자극한다. 프로듀싱팀 그루비룸이 6곡 모두 프로듀싱을 맡았다.

kimhyoj@yna.co.kr

'머드맥스''강강술래' 보고 또 보고…한국 홍보영상 1억뷰 돌파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로 보기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