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경북소식] 문경시민체육대회 취소…코로나19 확산 방지

송고시간2021-09-24 17:05

댓글

(문경=연합뉴스) 경북 문경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70회 문경시민체육대회 및 문화제'를 취소하기로 했다.

문경 문화재 행사
문경 문화재 행사

[문경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4일 문경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함에 따라 시민과 참가자 안전을 위해 당초 오는 10월 개최 예정이던 문경시민체육대회 및 문화제를 취소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사람이 밀집하는 행사 특성상 코로나19 방역 대책에 어려움이 있어 시 체육회 이사회 등 의견을 모아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구미성리학역사관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개강

구미성리학역사관
구미성리학역사관

[구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연합뉴스) 경북 구미시는 24일 구미성리학역사관 청렴관에서 '구미성리학역사관 하반기 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해 오는 12월 18일까지 13주 동안 요일별로 운영한다.

'유자(儒者)의 일생'을 주제로 매주 분야별 전문가 특강을 하는 성리학 아카데미, 유학 경전을 이해하는 인문교양강좌, 서예·서각·규방문화 등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천시립도서관서 동북아 6개국 청소년 그림 전시

동북아 6개국 청소년 그림 전시
동북아 6개국 청소년 그림 전시

[김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천=연합뉴스) 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30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동북아시아 자치단체연합(NEAR) 회원단체 6개국(한국, 중국, 일본, 북한, 몽골, 러시아) 청소년 대상 그림·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50여 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NEAR 회원지방자치단체 청소년들이 최근 5년간 출품한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개최하는 한국 순회 전시회의 하나다. 각국 청소년들이 자국 문화, 자연보호, 지역축제, 전래동화 등을 그림으로 소개한다.

백선주 도서관장은 "시민들이 동북아 청소년 작품을 한자리에서 즐기는 흥미로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