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LG 에이스 수아레즈, 불펜투구 시작…복귀 준비

송고시간2021-09-25 16:04

댓글
역투하는 수아레즈
역투하는 수아레즈

[연합뉴스 자료사진]

(수원=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등 근육 부상으로 이탈한 LG 트윈스의 에이스 선발 투수 앤드루 수아레즈(29)가 불펜 피칭을 시작으로 복귀 준비에 들어간다.

류지현 LG 감독은 25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kt wiz와 원정 경기를 앞두고 "수아레즈는 내일 마운드 피칭 프로그램을 시작한다"며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불펜 투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아레즈는 올 시즌 8승 2패 평균자책점 2.46을 기록하며 LG 선발진을 이끌었지만, 지난달 31일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서 탈이 났다.

당시 수아레즈는 투구 중 등 통증을 호소하고 2이닝을 던진 뒤 조기 강판했다.

그는 정밀 검진 결과 근육 미세 손상이 발견돼 엔트리에서 말소된 뒤 휴식에 전념했다.

최근 몸 상태를 회복한 수아레즈는 팀 재활 프로그램에 맞춰 투구 훈련을 소화하며 복귀 일정을 잡을 예정이다.

극심한 부진으로 2군으로 내려간 외국인 타자 저스틴 보어는 라이브 피칭 타격 훈련을 소화한다.

류지현 감독은 "퓨처스리그에 합류한 보어는 2군에서도 평소 훈련량을 소화하고 싶다고 건의했다"며 "2군 경기가 많지 않아서 라이브 타격 훈련 등을 통해 타격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류 감독은 "누구보다 본인이 답답할 것"이라며 "열심히 노력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cycl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