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포스코1%나눔재단, 과학 꿈나무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송고시간2021-09-27 10:00

댓글
포스코1%나눔재단, 과학 꿈나무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포스코1%나눔재단, 과학 꿈나무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서울=연합뉴스) 포스코1%나눔재단은 친환경 사고를 갖춘 과학 꿈나무 양성을 위한 '상상이상 사이언스 창의·진로 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상상이상 사이언스에 참여한 포항동해중학교 학생들 모습. 2021.09.27. [포스코1%나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포스코1%나눔재단은 친환경 사고를 갖춘 과학 꿈나무 양성을 위한 '상상이상 사이언스 창의·진로 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포항과 광양 지역 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소재인 철을 이해하고 철에 관한 과학기술과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과학 분야 진로 강연, 진로 적성 검사 등 과학자로의 꿈을 키워가기 위한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도 제공한다.

올해 프로그램은 이달 13일부터 12월 24일까지 20개 중학교 2천8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교육을 신설했으며, 인기 유튜버의 영상 강연과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방탈출 게임 등의 콘텐츠로 구성해 학생들의 참여와 학습 효과를 높였다.

교육 진행은 35명의 상상교사들이 맡는다. 상상교사는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과 경력 단절 여성 중 과학에 관심이 많은 우수 지역 인력들로 선발했다.

올해 첫 상상이상 사이언스에 참여한 포항동해중 정영주 학생은 "방탈출 게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어렵게 느껴졌던 친환경 관련 용어들도 게임을 하다 보니 금세 익숙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bryoon@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