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NSC상임위 긴급회의…"北 단거리 미사일 발사에 유감"(종합)

송고시간2021-09-28 10:03

댓글

문대통령 "北 담화·미사일 발사, 종합 분석해 대응방안 마련"

NSC상임위 긴급회의 개최…北 발사체 논의한듯 (CG)
※ 기사와 직접 관계가 없는 CG 입니다.
NSC상임위 긴급회의 개최…北 발사체 논의한듯 (CG) ※ 기사와 직접 관계가 없는 CG 입니다.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정부는 28일 오전 8시부터 약 1시간 15분 동안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긴급회의를 열고 북한의 발사체와 관련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청와대는 이날 NSC 상임위 긴급회의 관련 보도자료에서 북한의 발사체를 '단거리 미사일'이라고 표현하면서 원인철 합참의장으로부터 발사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NSC 상임위원들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의도에 대해 검토했으며, 한반도의 정세 안정이 매우 긴요한 시기에 발사가 이뤄진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NSC 상임위원들은 향후 북한의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는 가운데 미국을 비롯한 유관국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서훈 실장으로부터 NSC 상임위 긴급회의 결과를 보고받은 뒤 "최근 북한의 담화와 미사일 발사 상황을 종합적으로 면밀히 분석해 대응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의 최근 종전선언 제안을 놓고 북한이 잇단 담화를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다가 이날 또다시 미사일 발사를 한 데 대한 정확한 의도 분석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보인다.

이날 상임위에는 서 실장 외에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 서욱 국방부 장관, 정의용 외교부 장관, 이인영 통일부 장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서주석·김형진 국가안보실 1·2차장 등이 참석했다.

hysup@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