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오징어 게임'만 있나…'갯마을 차차차' 글로벌 흥행

송고시간2021-10-01 09:38

댓글

"아름다운 스토리 라인ㆍ바다 마을…포항 방문하고 싶어" 반응

갯마을 차차차
갯마을 차차차

[tvN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돌풍이 화제인 가운데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제작하고 tvN과 넷플릭스를 통해 국내외에 방영 중인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1일 글로벌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신민아-김선호 주연의 '갯마을 차차차'는 월드 와이드 콘텐츠 3위에 올라 있다. 일주일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오징어 게임'과 함께 2편의 한국 콘텐츠가 인기 순위에 진입한 것이다. '갯마을 차차차'는 전 세계 TV쇼 부문에서도 9위에 진입했다.

'갯마을 차차차'는 2004년 고(故) 김주혁과 엄정화가 주연했던 영화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신민아 분)과 백수이지만 만능 재주를 가진 홍반장(김선호)의 로맨스를 그린다.

신민아와 김선호의 선남선녀 로맨스 호흡을 보는 재미와 함께 마을사람들을 연기하는 조연들의 활약, 아름다운 바다마을 풍광으로 호평받고 있으며 시청률도 지난주 방송한 10화에서 11.4%(닐슨코리아 유료가구)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냈다.

넷플릭스에서는 오스트레일리아, 방글라데시, 이집트,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요르단,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나이지리아, 오만, 파키스탄, 필리핀,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대만, 태국, 아랍에미레이트, 베트남 등 20여 개 국가에서 인기 TOP(톱)10에 진입했다.

글로벌 콘텐츠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IMDB 사이트에는 "이 드라마에는 정말 특별한 매력이 있다", "확실한 힐링을 선물하는 드라마", "한국의 포항을 방문하고 싶다.", "아름다운 스토리 라인과, 로맨스, 바다 마을 배경으로 확실하게 '안구 정화'가 된다" 같은 감상평이 올라오고 있다.

조문주 스튜디오드래곤 CP는 "작은 바닷가 마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힐링 로맨스와 사람 냄새 물씬 풍기는 한국 드라마의 감성에 전 세계 시청자들도 많이 공감해주시는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 펼쳐질 아름다운 이야기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isa@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