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목포문학박람회, 한국문학 빛낸 목포 출신 거목 집중 조명

송고시간2021-10-04 08:15

댓글

김우진·박화성·차범석·김현 등 문학세계 다룰 4인4색문학제

4인4색 문학제 포스터
4인4색 문학제 포스터

[목포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2021 목포문학박람회'가 한국문학을 빛낸 목포 출신의 거목(巨木)들을 집중 조명한다.

목포문학박람회는 '목포, 한국 근대문학의 시작에서 미래문학의 산실로'라는 슬로건으로 7일부터 10일까지 목포문학관 일대, 원도심, 평화광장 등 목포시 전역에서 열린다.

전시, 행사, 공연 등 109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목포는 전국 최초로 예향(藝鄕)이라는 명칭을 사용할 정도로 문화예술에서 특별한 역량을 갖고 있는데 문학에서도 그렇다.

목포는 '한국 근대극 창시자' 김우진, '한국 최초 여성 장편 소설가' 박화성, '한국 사실주의 연극의 완성자' 차범석, '한국 문학평론의 창시자' 김현 등 우리나라 문학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문학인이 태어나거나 성장한 역사를 갖고 있다.

문학을 주제로 전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는 배경에는 4명의 위대한 문학인이 자리하고 있다.

목포 문학관
목포 문학관

[목포시 제공]

목포문학관에서는 문학박람회 기간 '김우진의 날'(7일), '차범석의 날'(8일), '박화성의 날'(9일), '김현의 날'(10일) 등으로 구성된 '4인4색 문학제'를 열어 거목들의 세계로 안내한다.

'김우진의 날'에는 학술대회와 김우진 연극제작자 좌담회, 김우진의 대표작인 '이영녀' 주민 연극공연(10일 목원동)이 진행된다.

'차범석의 날'에는 호남 극예술 학술대회, 차범석 단막극 낭독공연, 차범석 가족 토크, 차범석 등단작 '밀주' 공연 (9일, 창고소극장) 등이 열린다.

'박화성의 날'에는 학술대회, 한국 여성문학인 대회 및 여성문학콘서트, 박화성 단편소설 옴니버스 연극 등이 펼쳐진다.

'김현의 날'에는 김현문학컨퍼런스, 시노래 콘서트, 전국 문학 비평가 대회, 김현문학아카이브전 등이 열린다.

시 관계자는 4일 " 목포문학박람회 대표 프로그램인 4인4색문학제는 오늘날의 목포문학 그리고 한국문학이 있기까지 큰 영향을 미친 목포 출신 문학인들을 더 깊이 탐색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4인4색문학제 등 문학박람회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목포문학박람회 홈페이지(http://mplexp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hogy@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