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차에 유튜버 매달고 출발한 음주운전 20대女 검찰 송치

송고시간2021-10-05 11:13

댓글

특수상해 혐의도 적용…'중상' 유튜버는 의식 되찾아

차에 유튜버 매달고 출발한 음주운전 20대女 검찰 송치
차에 유튜버 매달고 출발한 음주운전 20대女 검찰 송치

[연합뉴스 자료사진]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경찰이 인천 영종도 내 야외 주차장에서 중고차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를 차량에 매단 채 끌고 가 중상을 입힌 20대 여성에게 음주운전과 함께 특수상해 혐의도 적용했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특수상해 혐의로 불구속 입건한 20대 여성 A씨를 검찰에 송치했다고 5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6일 오후 10시께 인천시 중구 을왕동 영종도 왕산마리나 주차장에서 술을 마신 상태에서 자신의 차량 문을 잡은 30대 남성 유튜버 B씨를 매단 채 운전해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차량 문을 잡고 있다가 바닥으로 튕겨 나간 B씨는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뇌수술을 받았으나, 최근 의식을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이후 차량을 몰고 경기도 부천까지 갔다가 지인들의 전화를 받고 B씨가 입원한 인천시 중구 모 병원까지 다시 돌아온 것으로 조사됐다.

A씨와 B씨는 사건 당일 다른 지인 1명과 왕산마리나에 정박한 요트 안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중 말다툼을 벌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A씨가 차를 타고 가려고 하자 B씨가 '가지 말라'고 제지하는 과정에서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당시 상황이)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진술했으나, 경찰은 A씨에게 당시 사건 과정에서 미필적 고의가 있었다고 판단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당시 술을 많이 마시지 않았다는 지인 진술이 있었고 B씨가 차량 문을 잡고 있어 그가 다칠 가능성이 충분한데도 차를 그대로 출발시킨 점 등을 고려해 특수상해 혐의도 적용했다"고 말했다.

chams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