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공문서 점검제' 시행으로 서울시교육청-학교 공문 6.7% 감소

송고시간2021-10-06 06:00

댓글
서울특별시교육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 로고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필수적인 공문만 학교로 발송하는 '학교 발송 공문서 점검제' 시행 결과 작년보다 발송 공문이 6.7% 감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추진된 '학교 발송 공문서 점검제'는 교육청 실·국장을 학교 공문서 책임관으로 지정해 학교로 발송하는 모든 공문서를 검토해 학교에 필수적인 공문만 보내도록 한 제도다.

제도 시행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발송 공문이 6.7%(598건) 감소했다고 교육청은 설명했다.

서울시교육청 학교 공문서 감축 실적
서울시교육청 학교 공문서 감축 실적

[서울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시교육청은 내부기안·지출 품의 일괄 기안, 교육청 계획서와 학교 연동 등을 통해 학교 자체 생산문서 감축을 추진한다.

이 밖에도 서울 시내 960여 개 학교별로 예산을 교부해 매월 지급하는 교원연구비를 내년부터 교육청에서 급여에 포함해 일괄 지급하고, 2024년부터는 1천400여 개 학교가 매월 집행하는 스쿨넷(통신 사업자가 학교와 교육시설 등에 인터넷 서비스와 전용 회선을 제공해주고 매달 고정 통신료를 받는 사업) 통신 요금을 직속 기관에서 일괄적으로 내기로 했다.

교원 연구비 일괄 지급을 통해서는 연간 2만8천800여 건, 스쿨넷 통신 요금 집행 개선으로 연간 8만8천여 건의 공문 감축이 가능할 것으로 교육청은 기대했다.

dylee@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