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충남 4년 연속 자살률 1위…양승조 지사 "반성하고 또 반성"

송고시간2021-10-12 17:43

댓글

김도읍 의원, 충남도 국감서 자살 대책 마련 요구

(홍성=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양승조 충남지사는 충남이 전국에서 자살률이 가장 높다는 지적에 "반성하고 또 반성한다"고 답했다.

선서하는 양승조 충남지사
선서하는 양승조 충남지사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양승조 충남지사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의 인천광역시·충청남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선서하고 있다. 2021.10.12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12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충남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은 전국 1위에 오른 충남의 자살률을 지적하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충남의 자살률은 지난해 34.7%로, 2017년부터 4년 연속 전국 1위에 오르는 불명예를 차지했다.

자살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았지만, 각종 대책사업이 호평을 받은 덕분에 지난해 보건복지부의 자살 예방사업 평가에서도 충남은 1위를 기록했다.

충남도 자살예방 사업
충남도 자살예방 사업

[김도읍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자살이 발생하지만 예방사업 평가에서 1위에 오르는 모순적인 모습을 보인다"며 "보건복지부가 진정으로 국민의 극단적 선택을 예방하려고 노력하는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자살률이 높은 건 부끄럽게 생각하고 반성하고 또 반성한다"며 "지난해 조금 줄긴 했지만, 자살률을 낮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oungs@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