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권영진·이철우 "군위 대구편입 연내 입법추진 긴밀 협조"

송고시간2021-10-14 15:30

댓글
대구시장·경북지사·군위군수 도의회 의장단에 '군위 대구 편입' 협조 요청
대구시장·경북지사·군위군수 도의회 의장단에 '군위 대구 편입' 협조 요청

[촬영 이승형]

(대구·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4일 '군위군 대구시 편입'과 관련해 "연내 법률안의 국회 상정을 위해서는 행정안전부의 속도감 있는 입법 추진이 필요하므로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권 시장과 이 지사는 이날 경북도의회가 군위 대구 편입을 위한 행정구역 관할 변경에 대해 찬성 의견을 제시하자 대승적 결단에 감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정부는 도민을 대표하는 도의회가 군위 대구 편입에 찬성 의견을 명확히 한 만큼 경북도, 대구시, 군위군의 자율적 결정에 기반한 관할구역 변경을 위한 법률안을 신속하게 제정하는 데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시·도민 염원을 중대하게 받아들여 통합 신공항 건설과 관련 교통망 확충에 수반되는 국비 지원, 관련 절차의 적극적인 진행에 협조해달라"고 촉구했다.

권 시장은 "군위군 편입이 조속히 마무리돼 대구·경북 100년 미래 먹거리 산업인 통합 신공항 건설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군위 대구 편입은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이전 부지 선정과정에서 공동후보지(군위 소보·의성 비안) 유치신청 조건으로 시·도 정치권이 합의한 사항이다.

도의회는 이에 대해 지난 임시회에서 찬반 없이 '의견 없음'을 제시했다가 이날 다시 본회의 표결을 거쳐 '찬성' 의견을 내놓았다.

haru@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