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괴산 김장축제 내달 5∼7일 열려…온오프라인 병행

송고시간2021-10-14 15:55

댓글

(괴산=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충북 괴산 김장축제가 다음 달 5∼7일 괴산읍 유기농엑스포광장과 괴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열린다.

지난해 김장축제 모습
지난해 김장축제 모습

[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유기농의 메카, 괴산가서 김장하자!'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의 개·폐막식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김장하기 체험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되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괴산김장축제 홈페이지(www.goesanfestival.com/cabbage)를 통해 선착순 420팀에만 기회가 주어진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체험은 4개 구역으로 분리하고, 또 시차를 둬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 가격은 일반김장 기준 절임배추 10㎏ 7만원, 추가 속재료 1㎏ 1만2천원이다.

절임배추 구매자에게는 10㎏당 5천원짜리 괴산사랑상품권을 준다.

집에서 체험이 가능한 김장세트도 온라인 판매한다.

2021 괴산 김장축제 포스터
2021 괴산 김장축제 포스터

[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민국김치협회장인 이하연 김치명인과 함께 김장을 배우는 '명인의 김장간'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오프라인 참가 신청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축제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이밖에 독도경비대·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 김장문화 체험, 우리동네 김장명인, 김장 마켓 농특산물 판매장, 문화예술공연 등이 마련된다.

또 축제가 열리는 11월 한 달간 지역 농가 14곳에서는 '마을김장 체험'을 열어 김장축제에 함께하지 못한 소비자의 아쉬움을 달랜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종화 괴산축제추진위원장은 "철저히 준비로 안전하고 짜임새 있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eonch@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