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부산 유치원 유아모집 29일부터…'처음학교로' 통해 신청

송고시간2021-10-21 14:28

댓글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부산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부산교육청은 다음 달 1일부터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이 진행된다고 21일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온라인으로 유치원 입학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학부모는 이번 달 29일부터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에 회원 가입한 후 희망하는 유치원에 지원하면 된다.

신입생의 경우 유치원 3곳을 지원할 수 있고, 재원생은 현재 다니는 유치원을 제외한 2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도 '처음학교로' 가입에서 접수, 등록 등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유치원을 방문해 접수할 수도 있다.

유치원 방과후과정반 유아 모집도 '처음학교로'에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선됐다.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은 2016년부터 2018년 출생 유아를 대상으로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 순으로 진행한다.

우선모집은 법정 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가정, 기타 원장이 별도로 정한 사항에 해당하는 유아가 대상이며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원서접수, 8일 추첨 결과를 발표한다.

일반모집은 다음 달 17일부터 19일까지 원서접수를 하며 24일 추첨 결과를 발표한다.

유아모집 결과 모집인원이 미달한 유치원에만 실시하는 추가모집은 다음 달 30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win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