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리그 4호골' 황희찬, 리즈전 '킹 오브 더 매치' 선정

송고시간2021-10-24 07:59

댓글
황희찬, EPL '킹 오브 더 매치' 선정
황희찬, EPL '킹 오브 더 매치' 선정

[EPL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리그 4호 골을 터트린 '황소' 황희찬(25·울버햄프턴)이 경기 중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로 뽑혔다.

황희찬은 23일(현지시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2021-2022 EPL 9라운드 울버햄프턴-리즈 유나이티드전 '킹 오브 더 매치'(King Of The Match)에 이름을 올렸다.

'킹 오브 더 매치'는 팬들의 투표로 결정되는데, 1만411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50.3%로 절반 이상의 지지를 받았다.

이날 영국 리즈의 엘런드 로드에서 열린 리즈와 원정 경기에서 황희찬은 전반 10분 만에 선제골을 터트렸다.

라울 히메네스가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찬 슈팅이 수비를 맞고 굴절되자 바로 앞에 있던 황희찬이 이를 놓치지 않고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독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에서 뛰다 올해 8월 울버햄프턴으로 임대된 황희찬이 리그 6번째 경기에서 터트린 4호 골이다.

이 골로 황희찬은 손흥민(토트넘·4골) 등과 리그 득점 공동 5위를 기록 중이다.

울버햄프턴은 이날 선제골을 지키지 못한 채 후반 추가 시간 리즈의 로드리고에게 페널티킥 동점골을 내줘 1-1로 비겼으나, 황희찬의 활약은 자신의 활약을 인정받았다.

황희찬은 지난 2일 멀티골을 넣은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EPL 7라운드에 이어 이번 시즌 두 번째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되는 기쁨을 맛봤다.

한편,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뒤 황희찬에게 울버햄프턴 선수 중 가장 높은 평점 7.4점을 줬고, 영국 BBC는 그에게 평점 7.07점을, 스카이스포츠는 평점 6점을 매겼다.

boi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