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건희 회장 1주기 추도식 조촐히 열려…이재용 등 가족만 참석

송고시간2021-10-25 10:40

댓글

삼성전자, 사내 게시판에 온라인 추모관 개설

고 이건희 회장 1주기 추도식 참석한 이재용 부회장과 유족들
고 이건희 회장 1주기 추도식 참석한 이재용 부회장과 유족들

(수원=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유족이 25일 오전 경기도 수원 선영에서 치러진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1주기 추도식에 참석해 있다. 2021.10.25 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김철선 기자 =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1주기 추도식이 25일 가족들만 참석한 채 조촐하게 열렸다.

추도식은 이날 오전 10시 경기도 수원 선영에서 부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008770]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사위 김재열 삼성경제연구소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20여분간 진행됐다.

이건희 회장은 지난해 10월 25일 78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2014년 5월 용산구 이태원동 자택에서 급성심근경색으로 쓰러져 입원 치료를 받은 지 6년 5개월 만이었다.

삼성전자, 고 이건희 회장 1주기 추모영상 화면
삼성전자, 고 이건희 회장 1주기 추모영상 화면

고인은 부친인 이병철 삼성 창업주 별세 이후 1987년 삼성그룹 2대 회장에 오른 뒤 탁월한 경영 능력과 안목으로 반도체와 모바일 등 분야에서 '세계 일류기업'의 토대를 닦은 경영인으로 평가받는다.

삼성그룹은 이날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열지 않았지만 사내 블로그에 '온라인 추모관'을 개설했다.

또한 사내 게시판에는 '세상을 바꾼 거인, 고 이건희 회장님을 그리며'라는 제목으로 1주기 추모 영상과 신경영 특강 영상을 공개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추도식에서는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다.

재계 안팎에서는 이 부회장이 '포스트 이건희' 1년을 맞아 별도의 경영 관련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하고 있다.

fusionjc@yna.co.kr

kcs@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