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삼성엔지니어링, 스마트로봇 활용 철골 생산 자동화

송고시간2021-10-27 10:10

댓글
철골제작 자동화 로봇
철골제작 자동화 로봇

[삼성엔지니어링 제공]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삼성엔지니어링[028050]은 스마트로봇 자동화를 통한 철골 생산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전날 경남 사천시 스마트 철골 제작 공장에서 시제품 출하식을 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철골은 기계, 장치, 배관 등을 지지하는 구조물로 철판(Plate)과 형강(Beam) 등의 부재를 조립해 완성한다.

삼성엔지니어링과 현대로보틱스 등은 작년 12월 철골 제작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지난 7월 자동화 설비 개발을 완료했고, 성능 시험 등의 시운전 기간을 거쳐 이번에 첫 제품을 출하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기존의 철골 생산은 수작업으로 진행하거나 일부 공정에서 반자동 기기가 활용되고 있어 자동화가 시급했었다"며 "철골 제작 완전 자동화도 한층 더 가까워졌다"고 소개했다.

출하된 철골 제품은 삼성엔지니어링이 수행하는 주요 프로젝트에 공급될 예정이다.

이로써 삼성엔지니어링은 플랜트 핵심 자재인 철골과 배관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앞서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6월 배관 제작 자동화의 시제품 생산에도 성공한 바 있다.

철골과 배관은 각각 플랜트의 뼈대와 혈관과 같은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자재로, 이번 생산 자동화 공정이 향후 품질 제고, 공사 기간 단축, 원가절감 등 설계·조달·시공(EPC) 수행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삼성엔지니어링은 설명했다.

redflag@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