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2021 강원과학기술대축전 28일 개막…강릉서 온·오프라인 개최

송고시간2021-10-27 16:37

댓글

첨단기술 체험존·지식재산 콘서트 등 체험·즐길 거리 풍성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2021강원과학기술대축전-강원지식재산페스티벌이 28∼30일 강릉과학산업진흥원과 전용 홈페이지(www.gstipr.co.kr)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2021 강원과학기술대축전 포스터
2021 강원과학기술대축전 포스터

[강원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도와 특허청,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과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2016년부터 강원지식재산페스티벌과 함께 열리며,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도내 최대 규모 과학기술-지식재산 융합 축제로 성장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 올해의 과학문화도시로 선정된 강릉에서 개최해 과학과 문화 그리고 지식재산을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마련된다.

28일에는 랜선 참관객 100여 명과 함께하는 개막행사를 개최하고, 강원 과학기술대상, 강원 미래과학자상, 지식재산 유공자, 강원 창의 아이디어 및 디자인 공모전 등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한다.

개막행사에서는 가상현실(VR) 공연도 즐길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도내 20여 개 기관·기업의 과학기술 홍보 체험관, 지식재산 홍보관, 도내 우수 기업의 지식재산 기반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우리동네 유망기업 모의투자 오디션'도 진행한다.

가상전시관
가상전시관

[강원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또 과학 마술&버스킹 공연 29∼30일, 드론 체험대회와 도전! 과학·지식재산 골든벨 행사는 30일 열린다.

뇌 속에 또 다른 뇌가 있다는 주제의 과학특강과 인간과 인공지능이 공존하는 세상을 주제로 한 지식재산 콘서트도 30일 진행한다.

이외에도 행사장을 방문하는 참관객들에게는 3일간 선착순으로 과학체험키트를 배부해 다양한 체험·참여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온택트 홈페이지에는 도내 최우수 기업·기관이 참여하는 3D 가상 온라인 전시관을 비롯해 지식재산 홍보관, 창의 아이디어 및 디자인 전시관 등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행사가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는 과학에 대한 꿈을 키워주고, 기업과 과학기술인들에게는 정보 공유의 장이 돼 함께 소통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oo21@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