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국민의힘 대전·세종·충남북 시도당, 충청권 대선 공약 발표

송고시간2021-10-28 14:44

댓글

세종 중입자 가속기 암치료센터 등 8건 대선후보에 전달키로

"정권교체 화이팅"
"정권교체 화이팅"

(천안=연합뉴스) 이은중 기자 = 국민의 힘 충청권 시도당위원장(왼쪽부터 양홍규 대전시당위원장, 이명수 충남도당위원장, 정우택 충북도당위원장, 최민호 세종시당위원장)들이 28일 충남도당 회의실에서 공약 발표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으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2021.10.28

(천안=연합뉴스) 이은중 기자 = 국민의힘 대전, 세종, 충남·북 등 충청권 시도당 위원장들은 28일 20대 대통령 선거 관련 충청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이명수 충남도당 위원장 등 4명의 시도당 위원장은 이날 충남도당사 회의실에서 충청권 시도당위원장 회의를 열어 지역별 2가지 대선 공약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역별 공약으로 충남은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과 중부권 거점 국립 경찰병원 건립을, 충북은 청주도심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과 중부권 거점공항 청주공항 활성화를 내세웠다.

대전은 호남선 고속화 사업 조속 추진과 서대전역 경유 KTX 증편, 과학수도 대전 지정을, 세종은 중부권(세종) 중입자 가속기 암치료센터 건립과 글로벌 청년기술창업 자유구역 지정을 제시했다.

시도당 위원장들은 이번에 선정한 공약을 다음 달 5일 선출되는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최민호 세종시당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충청은 캐스팅보트라는 키워드를 가진 만큼 충청권 표심을 좌우할 공약을 엄선했다"며 "이를 통해 이번에는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자"고 다짐했다.

국민의힘 대전, 세종, 충남·북 시도당 위원장 협의회는 다음에는 청주에 모여 2차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jung@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