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황성규 국토 2차관 "공항 산업 선도할 전문가 양성 시급"

송고시간2021-11-02 11:20

댓글
공항분야 전문인력 간담회서 발언하는 황성규 2차관
공항분야 전문인력 간담회서 발언하는 황성규 2차관

(서울=연합뉴스) 황성규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2일 서울 정동에서 열린 공항 전문가 양성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11.2 [국토교통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황성규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2일 서울 정동빌딩에서 열린 공항 분야 전문인력 간담회에 참석해 전문가 양성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듣고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고 국토부가 밝혔다.

간담회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공공기관과 한국교통연구원이 참석했다. 공항 관련 연구를 수행 중인 항공대·한서대 재학생도 참석해 지원방안 건의 사항을 전달했다.

황 차관은 "국내 공항 개발 사업과 해외 수주 등이 활발하게 진행돼 전문가 양성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공항공사 교육원, 대학 등에서 운영 중인 교육 과정을 보다 내실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항 전문가 양성을 위한 간담회
공항 전문가 양성을 위한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황성규 국토교통부 제2차관(왼쪽 세 번째)이 2일 서울 정동에서 열린 공항 전문가 양성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11.2 [국토교통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이어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향후 인력 양성 방안을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검토하고 반영할 계획"이라며 "공항 분야별 인력 수요와 공급 현황을 진단하고, 교육부터 취업까지의 체계에 대한 제도적 보완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p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