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파주시 첫 '청소년수련관' 문산에 착공…2023년 준공

송고시간2021-11-04 11:17

댓글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첫 청소년수련관인 '문산청소년수련관' 공사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문산 청소년수련관' 착공
'문산 청소년수련관' 착공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문산 청소년수련관은 총사업비 246억 원을 들여 문산 행정복지센터 내에 전체면적 7천304㎡,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2023년 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하 1층에는 수영장·체육관·헬스장이, 지상 1층과 2층에는 로비·카페·매점 등이 각각 들어선다.

지상 3층에는 방과후교실·강사대기실·청소년재단 사무실을, 지상 4층에는 동아리방·음악 연습실·댄스 연습실·요리실습실 등의 시설을 갖추며, 지상 5층은 강당과 중앙정원으로 활용한다.

현재 파주 지역의 청소년은 약 8만3천 명이다.

파주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로 청소년 문화의 집 4곳, 청소년 휴카페 2곳,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지원센터 1곳이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시·군마다 1곳 이상 설치해야 하는 청소년수련관이 없어 문산 청소년수련관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

파주시 최초로 건립되는 문산 청소년수련관은 신도시보다 상대적으로 인프라가 적은 파주 북부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청소년 활동 복지지원을 위한 거점 시설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앞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청소년 시설을 지속 확충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활동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ns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