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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개편…비즈니스 도구도 관리

송고시간2021-11-12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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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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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네이버는 11일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를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에 노출되는 '내 가게' 정보 편집과 네이버예약, 주문 등 오프라인 중소상공인(SME) 전용 네이버 '비즈니스 도구'까지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에서 관리할 수 있게 일원화됐다.

센터 내 카테고리와 기능 명칭, 배열도 더 직관적으로 바꿔 스마트플레이스를 처음 시작하는 중소상공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연계해 누구나 스마트플레이스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내에서 제공되는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네이버 검색을 통해 내 가게 정보를 접한 시간대·요일 별 통계, 상품 별 매출, 클로바AI를 통한 리뷰 분석 등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기능도 추가할 방침이다.

harris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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