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킨텍스, 제3전시장 기본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송고시간2021-11-17 10:10

댓글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는 제3전시장 건립사업 기본설계 공모 입찰에서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의 '킨텍스 더 그랜드(KINTEX the Grand)'가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킨텍스 더 그랜드 조감도
킨텍스 더 그랜드 조감도

[킨텍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킨텍스의 제3전시장 건립은 지난해 1월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후 올해 8월 기본설계 공모 입찰이 시작됐다.

2025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4천85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시면적 7만㎡, 전체면적 29만3천735㎡ 규모로 추진하는 국책사업이다.

당선작인 '킨텍스 더 그랜드'는 기존 1·2 전시장과 3전시장을 하나로 잇는 '어반 콘코스(Urban Concourse·중앙홀)'를 조성해 다양한 용도의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킨텍스는 설명했다.

이번 작품을 출품한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은 최종 계약 절차를 거쳐 향후 7개월간 킨텍스 제3전시장 기본설계 용역을 수행할 예정이다.

제3전시장이 건립되면 킨텍스는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컨벤션센터로 도약한다.

킨텍스는 인도 뉴델리의 국제전시컨벤션센터(IICC, 30만㎡) 운영권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서울시 잠실 마이스(MICE) 시설 공모 컨소시엄에도 참여했다.

이화영 킨텍스 대표이사는 "제3전시장 건립은 킨텍스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마이스 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고 말했다.

nsh@yna.co.kr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